모두발언

이재명 당대표, 제프 로빈슨 주한 호주대사 접견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64
  • 게시일 : 2024-10-28 12:09:32

이재명 당대표, 제프 로빈슨 주한 호주대사 접견 모두발언

 

□ 일시 : 2024년 10월 28일(월)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이재명 당대표

 

제프 로빈슨 대사님,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대한민국과 대사님은 정말 오래 전부터 많은 인연을 가지고 있고, 거기다 더군다나 배우자께서 한인 출신이셔서 한국에 대한 이해도 매우 깊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대사님께서 스스로를 한국·호주 간 중매쟁이라고 표현하신다는 말씀을 들었는데 대사님께서 한국과 호주 간의 우호 협력관계를 더 확대하는데 정말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과 호주는 지리적으로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긴 하지만 어쨌든 태평양을 함께 하고 있는 나라이고 특히 과거에 대한민국이 위기에 처했을 때 대규모 병력 파견을 통해서 큰 희생을 치르면서까지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대한민국의 우방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 간 관계라고 하는 것은 누군가는 덕을 보고 어떤 나라는 피해를 보는 그런 관계가 아니라 쌍방 국가에 모두 도움이 되는 길을 서로 찾아야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한국·호주는 그 길을 잘 걸어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민들의 삶이 달려있는 경제적 협력은 매우 중요한데 한국·호주 간의 FTA 체결 10주년을 맞은 이 시점에서 한국과 호주 간의 경제 협력관계가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과 호주가 가지고 있는, 정말 서로 갖고 있지 못한 특성들이 많아서 서로 협력을 통해 얻을 것이, 도움되는 것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태평양을 둘러싼 안보 환경은 사실상 공유하는 것들이 참 많을 텐데 안보 문제에 있어서도 한국과 호주 간에 협력하고 서로 도움이 될 일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사님의 방문을 계기로, 또 대사님의 영향으로 한국·호주 간의 공동 번영의 길이 더욱 크게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환영합니다. 

 

2024년 10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