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 유세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 유세
□ 일시 : 2022년 5월 24일(화) 오후 4시
□ 장소 : 구리 돌다리사거리
■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는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이번 선거에서는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인사 올리겠습니다. 정권이 바뀐 지 2주가 지났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이 2주 전이었는데 2주 동안 TV 뉴스를 보셨습니까. 요새 TV 뉴스를 안 보시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 당을 지지해주시는 분들께서 TV 뉴스를 안 보신다고 해서 2주일 동안 있었던 일을 제가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엊그제 한미 정상회담이 있었던 것은 알고 계십니까. 한미 정상회담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이 나란히 서서 국민의례를 하고 미국 국가가 울려 퍼지는데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국기에 경례를 했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안 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은 애국가가 흘러나올 때 대한민국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것입니다. 미국 국가가 흘러나올 때는 미국 대통령이 경례를 하는 것 입니다. 미국 사람이 아니면 도대체 미국 국기에 왜 경례를 붙이고 예를 표해야 합니까. 이것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해서는 안 될 일이고 대한민국을 부끄럽게 만든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안 그렇습니까.
외교를 모릅니다. 국가 외교에 있어서의 관례를 모릅니다. 그러니까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서 미국은 선물을 많이 들고 갔는데 우리 대한민국에 미국은 선물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은 받은 것이 없습니다. 미국에는 우리 기업들 삼성전자, 현대, 기아자동차가 대대적인 13조의 투자 약속을 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받았습니까. 이것이 도대체 대한민국 대통령의 외교 실력이란 말입니까. 정말 실력이 바닥이 났습니다. 정말 큰일입니다.
경제에 대해서도 그렇습니다. 지금 물가가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환율도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금리도 앞으로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앞으로 우리 경제가 위험한 상황에 빠져들 텐데 우리 정부는 2주일 동안 경제 정책 제대로 내놓은 것이 없습니다. 우리 국민이 누굴 믿고 앞으로 5년을 살아야 합니까. 정말 큰일입니다.
대통령께서 일을 제대로 못하신다면 5년 까지는 안 되지만 앞으로 4년 동안 우리 경기도민 여러분께서 믿고 의지하고 함께 개척해 나갈, 우리 삶을 책임져줄 일꾼이 필요한데 저희는 지금 이 말씀을 드리러 여기에 찾아온 것입니다. 경기도민을 보살필, 제대로 된 경제 일꾼 누구입니까. 우리 구리시민을 앞으로 4년 동안 잘 보살펴서 중앙정부가 못 이루고 있는, 못 해낼 일들을 다 해낼 우리 구리시의 참 일꾼이 누구입니까.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대한민국 경제를 세계 10위의 경제로 만든 바로 그 총책임자였습니다. 이 총책임자가 바로 우리 경기도의 도정을 맡아서 경기도 경제를 책임지겠다고 나섰으니 우리 경기도민에게는 큰 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윤석열 정부에 일꾼이 보이지 않습니다. 제대로 일할 사람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경기도에도 제대로 된 일꾼을 내놓지 않습니다. 김은혜 후보, 조금 전에 연설원께서 말씀하신 것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분은 MBC에 근무하면서 기자생활 하고 앵커를 했습니다. 정치를 시작하고는 다른 것도 아닌 대변인을 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말로 지금까지 살아왔고 말만 잘하는 양반입니다. 여러분, 말 잘하는 말꾼이 필요합니까, 일 잘하는 일꾼이 필요합니까. 그 일꾼이 누구입니까.
그리고 우리 구리시의 일꾼은 안승남입니다. 지난 4년 동안 그 어렵다는 지방자치단체 종합평가에서 31개 시․군 중에 1등을 했습니다. 그런데 4년 전에는 백경현 시장이 2년 동안 구리시장을 했는데 그때 구리시의 종합평가가 몇 등이었는지 아십니까. 모르십니까. 4등을 했습니다. 여러분 1등 시장 뽑겠습니까, 4등 시장 뽑겠습니까. 구리시의 1등 시장, 1등 일꾼, 누구입니까.
그리고 제가 구리시 출신 국회의원 아닙니까. 우리 당의 비대위원장으로서 당을 책임지고 대표하고 있습니다. 우리 김동연 후보가 구리시에 대해서 내놓고 있는 GTX B 갈매 정차, GTX E 구리 통과 등을 비롯해서 구리시에 내놓은 이 공약 그리고 안승남 시장이 내놓은 공약, 이 모든 공약은 저 윤호중이 더불어민주당의 167석 국회 의석을 바탕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책임지고 뒷받침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구리시민 여러분께서 경기도지사는 김동연, 구리시장은 안승남을 반드시 당선시켜 주시리라 믿습니다.
지난 대선 때 여론조사 결과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선거 끝나기 전까지 8~10% 뒤지던 이재명 후보가 0.7%까지 쫓아갔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추격하고 있고 이미 뒤집고 있습니다. 경기도지사 김동연은 저만큼 앞질러가고, 구리시장 안승남은 뒤집고 있습니다. 우리 구리시민 여러분이 투표만 하면 당선됩니다. 여러분, 믿습니까. 구리시민 여러분의 힘찬 외침을 믿으면서 저는 마이크를 사회자에게 넘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2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