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패럴림픽 선수단의 선전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2월 23일(수) 오후 4시 2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패럴림픽 선수단의 선전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어제 결단식을 갖고, 오는 25일 출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선수단 내 7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엄중한 상황에서 열린 결단식이기에 더욱 비장한 각오를 다졌습니다.
우리나라는 알파인스키와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와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등 6개 전 종목에 32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그중 휠체어컬링과 알파인스키, 노르딕스키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 매 순간 한계를 넘어서며,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어갔던 불굴의 의지를 상징하는 분들입니다.
우리 국민은 4년 전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선수들이 만들었던 명장면들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장애의 한계를 넘는 투혼, 경쟁하는 선수들끼리 서로 격려하고, 넘어진 선수의 손을 잡아 일으켜주는 모습을 보면서 국민은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동계패럴림픽이 동계올림픽에 이어 코로나로 고통받는 국민에게 또 한 번 감동과 희망을 주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확진된 선수들도 회복 후 출전해서 시련에 굴하지 않는 의지를 보여주시기를 기대해봅니다.
온 국민이 올림픽의 감동을 이어갈 패럴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2022년 2월 2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