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문금주 원내대변인] 홍익표 정무수석과 장동혁 대표의 회동이 행정 통합과 국가 미래 과제의 실질적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48
  • 게시일 : 2026-02-05 15:03:30

문금주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홍익표 정무수석과 장동혁 대표의 회동이 행정 통합과 국가 미래 과제의 실질적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홍익표 정무수석의 회동은 경색된 정국 속에서도 협치와 대화의 필요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제1야당과 정부가 마주 앉아 국정 전반을 논의하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제안은 국민이 기대하는 정치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장동혁 대표는 영수 회담을 재차 제안하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정 현안을 여야정이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행정 통합을 지역 소멸 대응과 국토 재설계의 출발점으로 평가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폭넓은 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홍익표 정무수석 역시 행정 통합의 주체는 지방정부와 주민이며 국회와 함께 입법·재정 지원을 모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행정 통합이 정치 일정이 아니라 지역의 선택과 실질적 권한 이양을 중심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한 것입니다.

 

행정 통합과 미래 산업, 청년 일자리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아닌 국가적 과제입니다. 속도와 방향을 둘러싼 논의는 갈등이 아니라 더 완성도 높은 정책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홍익표 정무수석과 장동혁 대표의 회동이 만남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여야정 협의가 조속히 이뤄져 행정 통합과 국가 미래 전략이 국민이 체감할 성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2026년 2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