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이지혜 부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바라기 정당인줄 알았더니 이재명 바라기 정당이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60
  • 게시일 : 2025-03-18 14:58:35

이지혜 부대변인 논평

 

국민의힘, 윤석열 바라기 정당인줄 알았더니 이재명 바라기 정당이었습니까?

 

우리나라가 미국정부에 ‘민감국가’로 지정된 것을 두고도, 국민의힘이 또 이재명 대표 탓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바라기 정당인줄 알았더니 이재명 바라기 정당이었습니까?

 

국민의힘은 할 말 없으면 무조건 ‘기승전이재명’입니다. 누가 보면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고, 민주당이 집권여당인 줄 알겠습니다.

 

국가적 위기상황에도 야당 대표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무책임한 여당의 행태는 지나가던 소도 비웃게 합니다.

 

특히 김기현 의원은 “방귀 뀐 X이 성낸다”고 주장했습니다. 방귀를 뀐 사람은 내란수괴 윤석열입니다. 집권여당이라면 최소한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는 비겁자의 행태는 하지 마십시오.

 

경솔하게 핵무장론으로 혈맹의 불신을 키우고, 미국과의 외교 채널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게 누구인지 국민 모두 알고 계십니다. 

 

경제가 무너지든, 외교가 흔들리든, 국민의 삶이 팍팍해지든 국민의힘은 안중에도 없습니까? 오로지 야당 대표만 비난하는 한심한 정치는 정치가 아닙니다. 

 

국민의힘은 거울 앞에 서서 일그러진 자화상을 보십시오. 그리고 집권당을 자처하려거든 책임 떠넘기기로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지 말고 자신들이 초래한 위기를 직시하십시오.

 

2025년 3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