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안귀령 대변인] 오세훈 시장님, 대선을 꿈꾼다면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부터 해소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75
  • 게시일 : 2025-03-13 15:30:12

안귀령 대변인 서면브리핑

 

오세훈 시장님, 대선을 꿈꾼다면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부터 해소하십시오

 

오세훈 서울시장은 도대체 명태균 씨와 무슨 관계입니까? 무슨 관계이기에 SH 사장 자리까지 들먹이며 도와달라고 했습니까?

 

명태균 씨는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김영선 전 의원과 함께 오세훈 시장을 만났고, 오 시장이 자신을 도와주면 김 전 의원에게 SH 사장 자리를 주겠다고 했다고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영선 전 의원의 비서관으로 일했던 강혜경 씨도 “김 전 의원이 SH 사장 임명을 실제로 준비했었다”고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세훈 시장님, 명태균 씨를 소개해준 김영선 전 의원에게 SH 사장 자리를 약속했던 것이 사실입니까? SH 사장 자리까지 약속하며 명태균 씨에게 받으려고 했던 도움은 무엇입니까?

 

명백히 진술과 증거가 오세훈 시장을 향하고 있는데 오 시장은 언제까지 의뭉스러운 뭉개기로 일관할 셈입니까?

 

오세훈 시장이 어제 기자들을 만나 “혹시 열릴지 모르는 조기 대선에 사전적인 준비는 반드시 해야 한다”며 출마 의지를 숨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세훈 시장이 준비해야 할 것은 검찰 수사입니다.

 

오세훈 시장은 더 이상 시간 끌지 말고 진실을 실토하십시오. 시간을 끌면 검찰 수사에서 도망칠 길이 열릴 것이라는 헛된 기대는 버리십시오.

 

아울러 오세훈 시장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부터 제대로 해소해야 대선 준비도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5년 3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