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안귀령 대변인] 지지층 결집에 환호작약하는 국민의힘, 극우의 길에 빠지면 되돌아 나올 수 없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42
  • 게시일 : 2025-01-14 10:57:26

안귀령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1월 14일(화) 오전 10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지지층 결집에 환호작약하는 국민의힘, 극우의 길에 빠지면 되돌아 나올 수 없습니다 

 

국민의힘이 지지층 결집을 보여주는 여론조사에 환호작약하며 자체 특검법을 사실상 내지 않을 속셈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의원총회를 통해 지도부에 일임했다지만 내란의 진상을 규명하려는 특검법조차 거부한 것을 달리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차일피일 시간만 끌다 흐지부지시킬 게 뻔합니다. 

 

윤석열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면 관저로 가서 몸으로 막겠다며 악다구니를 쓰는데 어떻게 국민의힘이 특검법을 낼 것으로 기대하겠습니까? 

 

심지어 윤상현 의원은 내란 수괴에 대한 체포 시도가 내란이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것이 내란동조당으로 추락한 국민의힘의 현실입니다. 

 

보수의 정체성을 찾자는 목소리는 당에서 배척당하고 전광훈을 비롯한 아스팔트 극우에 기대어 살길을 찾는 내란동조당이 남았을 뿐입니다.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여론조사에 핏대 올려 답하는 극우의 울부짖음은 들리고, 침묵하는 대다수 국민의 분노는 들리지 않습니까? 

 

대한민국 보수를 볼모로 잡은 국민의힘이 벌이는 내란동조 인질극은 결국 국민의힘의 파산으로 갈 뿐임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2025년 1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