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노종면 원내대변인] 최상목 권한대행은 경호처를 비롯한 모든 기관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의 적극 협조를 명령해야 합니다
노종면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최상목 권한대행은 경호처를 비롯한 모든 기관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의 적극 협조를 명령해야 합니다
대통령경호처가 내란 수괴 윤석열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정당한 영장 집행을 방해하고 법치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는 어떤 경우에도 절대 용납될 수 없습니다.
박종준 경호처장이 영장 집행을 방해하라는 부당한 지시를 내린다면 그 부담을 경호처 직원들이 고스란히 지게 됩니다.
경호처 직원들을 부당한 지시의 피해자, 불법행위 당사자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최상목 권한대행은 지금 즉시 경호처를 비롯한 모든 기관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에 협력할 것을 지시하십시오.
최상목 권한대행은 불안해하는 경호처 직원과 현장에 있는 국민 등 모두를 보호해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경호처 직원들에게도 요청합니다.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내란죄 피의자를 지키는 것은 경호가 아닙니다.
계엄사태 당시 불법적 명령에 거부했던 군인처럼 부당한 명령은 단호하게 거부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수괴 윤석열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이 법과 원칙에 따라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불상사도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감시하겠습니다.
2025년 1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