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유정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당장 우원식 의장이 제안한 ‘12.3 비상계엄 사태’ 국정조사에 응하십시오!
강유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당장 우원식 의장이 제안한 ‘12.3 비상계엄 사태’ 국정조사에 응하십시오!
우원식 국회의장이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의장 직권으로 국정조사권을 발동했습니다.
내란의 시간이 끝나고 정상화의 시간이 도래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기 위한 우원식 의장의 결단을 환영하며 국정조사에 적극 임하겠습니다.
12.3 계엄은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내란이고 반란입니다. 심지어 내란 수괴 윤석열은 “빨리 문을 부수고 들어가서 안에 있는 인원들을 끄집어내라”고 직접 지시했습니다.
군 병력을 동원해 폭력적으로 국가권력인 입법부를 무력화하고 내란을 지속시키려 한 내란 수괴 윤석열의 범죄행각을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입법부의 일원으로서 본분을 자각한다면 신속하게 국정조사 특위를 구성할 수 있게 협조하십시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도 우원식 국회의장의 ‘대통령 직무 정지를 위한 여야 회담’ 제안에 응답하십시오.
국민의힘이 계속 국회의 탄핵을 방해하고 내란 사태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의 주요 상임위원회에 불참한다면 내란 동조범임을 자인하는 셈입니다.
정체불명의 질서 있는 퇴진이니 정국 안정화 TF로 시간 끌 생각하지 말고 입법부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십시오.
내란사태로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하루 빨리 정상화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신속한 국정조사를 통해 윤석열 내란 사태의 진상을 낱낱이 밝히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국민께서 지켜주신 국회가 윤석열 내란 사태의 진실을 국민께 찾아드리겠습니다.
2024년 12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