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끝을 모르는 윤석열 정권의 광기에서 대한민국을 구해내야 합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끝을 모르는 윤석열 정권의 광기에서 대한민국을 구해내야 합니다
베일에 싸였던 불법 계엄, 내란 음모의 배경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내란 주동자들의 과대 망상이 뿌리였습니다.
하루 빨리 윤석열 정권을 끝장내고, 이들의 광기에서 대한민국을 구해내야 합니다.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선관위에 대한 계엄군 투입 목적이 “부정선거 의혹 조사”라고 밝혔습니다. 정부 여당이 참패한 지난 총선이 조작됐으므로, 계엄군을 통해 강제 수사하려 했다는 것입니다.
극우 유튜브에서나 볼 수 있는 황당한 세계관입니다. 극우 음모론에 중독된 윤석열 대통령과 그 일당들이, 자신들의 판타지를 실현하기 위해 계엄을 선포하고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것입니다.
김용현 전 장관은 국회에 대한 계엄군 투입 목적이 ‘계엄해제 표결 저지’라는 점도 인정했습니다. 내란죄를 자백한 것입니다.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채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국가와 국민의 안위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자들에게 대한민국을 맡기고 있었다니 끔찍합니다. 이런 자들에게 계속 대한민국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께 다시 한번 호소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과대 망상에 빠진 내란 수괴입니다. 정상적 국정 수행이 불가능합니다. 하야, 탄핵만이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에도 촉구합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 대통령을 수사하고, 내란죄를 자백한 김용현 전 장관은 즉시 체포하십시오.
2024년 12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