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부천 화재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06
  • 게시일 : 2024-08-23 15:34:47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부천 화재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어제 저녁 경기 부천의 한 호텔의 화재사고로 인해 7명이 숨지고 12명이 중경상을 입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가족을 잃으신 유가족 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부상을 입으신 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합니다.

 

이번 화재는 투숙객이 “타는 냄새가 난다. 객실을 바꿔달라”고 요청한 것이 확인됨에 따라 전기적 요인에 인한 화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불길이 건물 전체로 번지지 않았음에도 내부로 유독가스가 빠르게 퍼진 데다 객실 내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인명 피해가 컸다고 알려졌습니다. 

 

2017년 소방법, 건축법이 개정돼 6층 이상 신축건물에는 스프링클러 설치를 의무화했지만 이전에 지어진 건물에는 소급적용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화재사고처럼 다중이용시설과 숙박시설의 경우 화재가 발생하면 그 규모가 커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대책이 시급합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사고의 원인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분석해 주시고, 정부는 다중이용시설과 숙박시설의 화재 취약지점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회도 제도적 미비점들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화재 현장 관리와 진압을 위해 애써주신 경찰 및 소방당국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를 전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화재사고와 같은 재난·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 안전을 지키기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제도 개선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2024년 8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