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종군 원내대변인] 국민의힘도 포기한 김용원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은 지금 당장 사퇴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89
  • 게시일 : 2024-07-02 11:22:30

윤종군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7월 2일(화) 오전 10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의힘도 포기한 김용원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은 지금 당장 사퇴하십시오

 

김용원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의 막말과 불성실한 태도, 천박한 인권관은 더는 용납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김용원 위원은 지난 6월 2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고성과 막말로 물의를 일으켜 공개 사과까지 해놓고, 불과 3일 뒤 자신은 잘못한 것이 없다며 국회를 비난했습니다.

 

김용원 위원의 반성 없는 태도는 어제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도 어김없이 드러났습니다. 질의 중인 국회의원의 말을 가로막거나, 답변을 요구한 적 없는데도 일방적인 주장을 이어가며 의사진행을 방해하는 안하무인의 태도를 보였습니다.

 

김용원 위원은 반인권적 발언과 부적절한 행위를 일삼고, 국가인권위원회 공직자들을 부당하게 탄압한 것도 모자라 국민의 대표인 국회마저 우습게 여기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급기야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조차 답변 태도에 문제제기를 했고 국가인권위원으로서의 자질을 의심하는 발언을 이어갔음에도 막무가내였습니다.

 

김용원 위원은 무수한 논란으로 인권위원으로서 자격이 없음을 입증한 것은 물론 윤석열 정부의 인권에 대한 천박한 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가인권위원회와 인권위원이 인권을 수호하는 최후 보루가 될 수 있도록 김용원 위원의 자진 사퇴 또는 해촉을 공개 요구합니다. 또한 국가인권위원회 공직자들이 부당하게 탄압받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해나가겠습니다.

 

2024년 7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