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종군 원내대변인] 해외 민원은 들려도 '해병대원, 김건희' 특검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는 안 들립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11
  • 게시일 : 2024-06-24 11:04:40

윤종군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해외 민원은 들려도 '해병대원, 김건희' 특검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는 안 들립니까? 

 

대통령실이 개식용금지법 제정 이후 해외 민원이 사라졌다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에 쇄도하는 국민들의 분노와 비판은 들리지 않습니까? 해외 민원은 끔찍이도 챙기는 대통령실이 국민의 70%가 찬성하는 ‘김건희 특검’에는 귀를 틀어막고 있습니다. 

 

지난주 많은 국민께서 법제사법위원회의 ‘해병대원 특검법’ 입법청문회를 지켜보셨습니다. 청문회를 통해 ‘일하는 국회’, ‘실천하는 개혁 국회’의 효능감을 보신 많은 국민께서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다음은 김건희 특검법입니다. 국회에 주어진 권한을 최대한 활용해 대통령 부인의 뇌물 수수를 비롯한 비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겠습니다. 

 

또한 김건희 여사에게 면죄부를 준 국민권익위원회를 정상으로 돌려놓고, 대통령 부부를 비호하기 위해 국가기관을 사유화 하는 윤석열 정부의 퇴행을 막겠습니다. 

 

공직 부패를 막는 최후의 보루인 ‘청탁금지법’, 일명 ‘김영란법’을 공직 부패를 보장하는 ‘김건희봐주기법’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특검법’을 관철하여 대통령 가족과 친인척의 부정과 비리를 엄단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실현하겠습니다.

 

2024년 6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