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유족의 애끓는 호소마저 왜곡하는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와 운명을 함께 할 생각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45
  • 게시일 : 2024-06-13 11:43:30

최민석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6월 13일(목) 오전 11시 4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유족의 애끓는 호소마저 왜곡하는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와 운명을 함께 할 생각입니까?

 

수사외압의 몸통인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려는 국민의힘의 만행이 인면수심의 선을 넘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순직 해병 유족의 편지마저 멋대로 왜곡하며 해병대원 특검법 반대의 명분으로 삼는 파렴치한 행태를 보였습니다.

 

순직 해병의 어머니께선 편지에서 사건의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박정훈 대령의 명예회복을 절절하게 호소하셨습니다.

 

어머니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서는 특검이 필수적입니다. 그럼에도 국민의힘은 특검법 거부와 정권 옹위를 위해 상임위 보이콧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야말로 자식을 잃고 억울함마저 풀지 못하는 고통을 감내해 온 해병대원 어머니의 절절한 호소를 제발 새겨들으십시오. 

 

국민의힘이 인면수심의 비열한 논리로 순직사건과 수사외압의 진상을 은폐하고 유족의 뜻을 왜곡할수록 국민의 분노는 커질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라는 유족의 뜻을 받들어 신속하게 해병대원 특검법을 통과시킬 것입니다.

 

국민의힘이 윤석열 정부와 운명을 함께 할 생각이 아니라면, 이 이상 금도를 넘지 마십시오. 더는 유족과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해병대원 특검 통과에 협조하십시오.

 

2024년 6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