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거듭되는 도발을 강력 규탄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33
  • 게시일 : 2024-05-30 11:20:25

최민석 대변인 서면브리핑

 

■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거듭되는 도발을 강력 규탄합니다

 

북한이 28일 오물 풍선을 살포한 데 이어 오늘 단거리탄도미사일 발사와 GPS 전파교란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북한은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한껏 끌어올리려는 목적입니까? 각종 수단을 동원해 위협의 수위를 높여가는 북한의 도발을 강력하게 규탄합니다.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이 한반도의 긴장을 고조시키고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지적합니다.

 

북한은 국제법마저 위반하면서 국제사회로부터의 고립만 자초하는 백해무익한 도발을 즉각 멈추기 바랍니다. 

 

북한의 거듭된 도발에 접경지역을 비롯한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군은 철통같은 대비 태세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윤석열 정부는 강경일변도 대북정책으로 북한을 제어할 수단을 상실하게 만들었고,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을 무력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대체 언제까지 국민들께서 윤석열 정부의 외골수적인 대북정책으로 인해 안보 불안에 시달려야 합니까? 

 

군사적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입니다. 

 

국민이 부여한 책임의 무게를 안다면 윤석열 정부는 더 늦기 전에 한반도에 평화를 안착시킬 정책을 제시하기 바랍니다. 또한 남북 대화채널 복원에 적극 나서기 바랍니다.

 

2024년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