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댓글공작’ 김관진 전 장관에 대한 설 특별사면 유력,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을 위한 ‘댓글공작 시즌2’를 펼칠 계획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77
  • 게시일 : 2024-02-03 12:13:11
강선우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2월 3일(토) 오후 12시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댓글공작’ 김관진 전 장관에 대한 설 특별사면 유력,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을 위한 ‘댓글공작 시즌2’를 펼칠 계획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댓글공작’으로 징역을 선고받은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설 특별사면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대로 급락한 지지율’로는 도저히 총선을 치를 자신이 없어 기어코 김관진 전 장관을 앞세워 ‘댓글공작 시즌2’를 펼칠 계획입니까?

김 전 장관은 이명박 정부 시절인 지난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에 정부·여당을 옹호하고 야권을 비난하는 댓글 9,000여 개를 작성하도록 지시한 ‘댓글공작’의 주범입니다.

김관진 전 장관은 초유의 ‘댓글공작’으로 군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시킨 장본인입니다. 심지어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선거 개입까지 서슴지 않았던 파렴치한 인사인데, 설 특별사면이 유력하다니 기가 막힙니다. 

이미 윤석열 대통령은 김 전 장관을 대통령 직속 국방혁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해 지근거리에 두고 있습니다.

결국 이번 총선에서 ‘댓글공작 시즌2’라는 대국민 정치 공작을 펼치겠다는 계획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최근에는 윤 대통령과 김 전 장관이 한 목소리로 북한의 총선 개입까지 운운하던데 ‘철 지난 북풍’이라도 불게 할 생각입니까?

‘검찰발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 검사가 정치적 중립 위반으로 재판을 받는 중임에도 검사장으로 승진시킨 것은 입막음용입니까?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태우 전 유튜버에 대한 특별사면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대참패로 이어졌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총선을 앞두고 펼쳐질 윤석열 정권발 ‘댓글공작 시즌2’, ‘고발사주 시즌2’에 절대 속지 않을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김태우 사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를 벌써 잊었습니까? ‘댓글공작’ 김관진 전 장관에 대한 명분 없는 사면복권이 이뤄진다면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뼈아픈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2024년 2월 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