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법과 정의를 파괴하고 공정과 상식을 무너뜨린 막장 대통령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62
  • 게시일 : 2024-01-15 13:53:29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법과 정의를 파괴하고 공정과 상식을 무너뜨린 막장 대통령입니다

법과 정의, 공정과 상식을 외치며 집권한 윤석열 정부가 도둑놈이 오히려 큰 소리치는 나라로 만들고 있습니다.

경찰은 '민원 사주 의혹 사건'을 놓고 류희림 방심위원장의 수사 의뢰에 따라 정보 유출 의혹과 관련해 방심위 민원실과 서버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민원사주 의혹이 아닌 공익제보자 수사에 나선 이유가 무엇입니까? 도둑을 신고한 무고한 시민을 수사하겠다는 꼴과 무엇이 다릅니까?

경찰이 신속히 수사해야 할 대상은 공익제보자가 아닌 민원 사주 의혹의 당사자인 류희림 위원장입니다. 

더욱이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 추천 방심위원 2명에 대한 해촉건의안을 재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류희림 위원장이 민원 사주 의혹에도 불구하고 누구를 믿고 야당 추천 방심위원들에 대한 해촉건의안을 밀어붙였는지 알겠습니다.

결국 민원 사주도 야당 추천 위원 해촉도 모두 윤석열 대통령이 배후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정말 뻔뻔한 방심위원장이고, 정말 뻔뻔한 대통령입니다. 야당 추천 위원 해촉을 재가한다면 윤석열 대통령은 법과 정의를 파괴하고 공정과 상식을 무너뜨린 막장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야당 추천 위원들을 모두 해촉하고 압도적인 우위로 정부와 여당에 불리한 뉴스를 막으려는 윤석열 대통령의 탐욕에 분노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독립성과 중립성을 지켜야 할 방심위를 대통령의 친위대로 전락시킨다면 국민께서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2024년 1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