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제1야당 대표를 종북 좌파로 매도하는 대통령실 관계자, 제정신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41
  • 게시일 : 2023-10-30 15:06:07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제1야당 대표를 종북 좌파로 매도하는 대통령실 관계자, 제정신입니까?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관계자가 이재명 대표에 대해 “종북 좌파의 경기동부연합 쪽 사람이라고 판단”한다며 “그래서 우리는 만나지 못한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대통령실은 제1야당을 대화와 타협의 대상이 아니라 척결해야 할 반국가세력으로 바라보고 있었다는 말입니까? 제정신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나 대통령실도 똑같은 생각입니까? 제1야당과 그 대표를 바라보는 대통령실의 인식이 이렇다니 기가 막혀서 말이 안 나올 지경입니다. 

 

성남시장을 지내면 경기동부연합이고 종북 좌파입니까? 아니면 이석기 전 의원과 같은 이씨라서 경기동부연합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까?

 

대통령실 관계자가 제1야당 대표를 아무런 근거 없이 종북주의자, 반국가세력이라고 비난하는 근거가 대체 무엇입니까?

 

관심법이라도 배웠습니까? 대통령실은 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하는지 책임 있게 밝히십시오.

 

왜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대표와의 만남을 극구 피해 다녔는지 이제야 알겠습니다. 

 

대통령실 전체가 극우 유튜버들의 주장에 빠져 왜곡된 인식으로 야당을 바라보고 있었다니 충격적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몽상에 빠져 풍차를 보고 괴물이라 외치며 돌진하는 돈키호테 정부입니까?

 

대통령실에 분명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대통령실이 부정도 긍정도 하지 않은 채 침묵을 지킨다면 해당 대통령실 관계자의 발언이 대통령실의 공통된 인식이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저런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하는 인사부터 경질하고 역사 왜곡과 국론 분열을 일삼는 극우 유투버들과 결별하십시오. 

 

국민이 갑갑한 마음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참모들을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 바랍니다.

 

2023년 10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