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눈치보면서 혁신하겠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89
  • 게시일 : 2023-10-28 13:05:41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0월 28일(토) 오후 1시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눈치보면서 혁신하겠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가 이태원참사 추모집회 불참을 결정한 반면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 몇몇이 참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개인 차격의 참석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대통령과 당 지도부의 불참을 의식한 것입니다. 

 

국민의힘을 혁신하겠다는 혁신위원회마저 지도부의 결정에 종속된 판단을 하다니 한심합니다.

 

대통령과 지도부의 눈치를 보며 '개별 참석'이라고 비굴하게 변명하는 것은 구차하기 짝이 없습니다.

 

쓴소리하겠다는 인 위원장의 패기는 대체 어디로 갔습니까? 하늘로 솟았습니까, 땅으로 꺼졌습니까?

 

국민 아픔에 공감도 못하면서 무슨 혁신을 하겠다는 말입니까? 국힘 혁신위는 벌써부터 용두사미 혁신위를 자처합니까?

 

위원 구성부터 친윤으로 채워넣더니, 사회적인 아픔을 서로 보듬고 안전사회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정치집회라 매도한 대통령과 같은 결정을 하는 것이 혁신이고 쓴소리입니까?

 

대통령의 불통과 폭주를 혁신위라는 포장지만 바꾸어 속이려는 꼼수는 더이상 국민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혁신위는 지금이라도 대통령과 당 지도부에 이태원참사 추모집회에 참석해 함께 국민 아픔에 공감하라고 직언하십시오. 그것이 혁신위의 역할입니다.

 

2023년 10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