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윤석열 정권의 정치감사를 비호하기 위해 국감을 파행시키려거든 법사위원장은 사회권 반납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52
  • 게시일 : 2023-10-13 14:46:21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정권의 정치감사를 비호하기위해 국감을 파행시키려거든 법사위원장은 사회권 반납하십시오

 

국민의힘은 말로는 민생 국감을 하겠다더니 진짜 속내는 파행 국감이었습니까?

 

법사위 국정감사장에서 감사원 감사위원 배석 문제를 두고 법사위원장이 일방적으로 감사 중지를 선언하며 국감을 파행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문제가 된 감사위원들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표적감사로 공수처에서 수사를 받는 사람들입니다. 

 

이들 감사위원들에 대한 배석 요청이 왜 무리한 요구입니까? 더욱이 관행에 안 맞는다면 간사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하면 될 일 아닙니까?

 

그런데도 국민의힘은 법사위 감사를 중지시켰고, 기어코 감사원장과 사무총장을 이석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감사원은 언제부터 국민의힘의 지시를 받는 기관으로 전락했습니까? 감사원이 표적감사, 정치감사에 앞장서더니 이제 윤석열 대통령의 정치공작소로 전락한 사실을 자인하는 것입니까?

 

김행 후보자를 데리고 인사청문회장을 뛰쳐나가더니 퇴장이 국민의힘의 새로운 전술입니까?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실정, 불통과 독선이 적나라하게 드러날까 봐서 21대 국회 마지막 국감을 파행으로 인도할 속셈입니까? 국민들이 지켜보고 계심을 경고합니다.

 

김도읍 법사위원장은 윤석열 정권을 비호하기 위해 국정감사를 파행시키는 속보이는 행태를 다시는 반복하지 마십시요. 그리고 국정감사를 제대로 진행할 생각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사회권을 반납하십시오.

 

2023년 10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