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바로 잡고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국민 국감’, ‘민생 국감’을 만들겠습니다
윤영덕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0월 10일(화)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바로 잡고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국민 국감’, ‘민생 국감’을 만들겠습니다
오늘부터 21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됩니다. 이번 국정감사는 윤석열 정부 2년 차에 대한 혹독한 평가의 장이 될 것입니다.
한국 경제의 장기침체와 윤석열 정부의 대기업 감세로 세수가 고갈되면서 재정 지출에 빨간불이 켜진 지 오래입니다.
또한 가계대출은 위험수위를 넘었고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국민의 삶은 나날이 근심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임 이후 거듭된 국정 난맥과 무능, 인사 참사와 굴욕 외교에 국민은 진절머리를 내는데, 윤석열 정부는 전 정부 탓, 야당 탓만 하는 파렴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욱이 윤석열 정부의 관심은 오직 ‘내 편 챙기기’, ‘일본 챙기기’, ‘처가 챙기기’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바로 잡겠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실정과 무능, 무책임을 낱낱이 파헤쳐 국민의 삶과 국가 미래를 지키겠습니다.
바닥 모르고 추락하는 경제와 민생을 지키겠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손에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겠습니다. 시대착오적 이념 전쟁으로 모욕당한 독립영웅의 명예를 지키겠습니다.
무능과 무책임으로 일관하는 윤석열 정부의 독선과 불통에 맞서 더불어민주당이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국민 국감’, ‘민생 국감’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2023년 10월 1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