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동의안 재가는 '정적 죽이기' 문서에 사인한 것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29
  • 게시일 : 2023-09-19 11:28:36

강선우 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동의안 재가는 '정적 죽이기' 문서에 사인한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결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재가했습니다. 야당 대표에게 '제발 죽어라'라는 일종의 선언이나 다름 없습니다.

 

윤 대통령의 지난 임기 1년 4개월, 대한민국의 국정운영은 어땠습니까? 사실상 '무정부상태', '각자도생'이었습니다. '민생 살리기'가 아니라, 오직 '정적 죽이기'로 점철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검찰 등 수사기관 총력 동원에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부정평가는 조금도 낮아질 기미가 없습니다. 

 

그러니 윤석열 대통령은 경쟁자와 대안세력을 조금도 용납하지 않고, 자신의 최대 정적인 이재명 대표를 죽이려고 하는 것 아닙니까? 

 

총선을 불과 8개월여 앞두고, '내가 살기 위해 네가 죽어야 한다'라는 식의 정권 차원의 '정적 죽이기'가 더욱 극단을 향해 치닫고 있는 셈입니다.

 

그런다고 해서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실정을 감출 수 있을 것 같습니까? 야당 대표를 죽인다고, 내년 총선 국민께서 윤석열 정권에게 표를 찍어줄 것이라고 착각한다면 크나큰 오산입니다.

 

야당을 탄압하고, 언론에 재갈을 물리는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국민의 분노와 인내도 그 끝에 다다랐습니다.

 

국민과 싸우려고 했던 정권의 끝이 어떠했는지 우리 역사는 증명합니다. 윤석열 정권은 역사의 심판을 두려워하길 바랍니다.

 

2023년 9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