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검찰은 이재명 대표를 왜 불렀습니까? 망신 주려고 불렀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29
  • 게시일 : 2023-09-13 11:04:59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9월 13일(수)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검찰은 이재명 대표를 왜 불렀습니까? 망신 주려고 불렀습니까?

 

검찰이 어제 13일째 단식 중이던 이재명 대표를 다시 소환해 조사했지만, 1시간 50분 만에 종료했습니다. 

 

검찰은 혐의를 입증할 날카로운 질문도, 구체적 증거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1차 소환조사 후 ‘수사 방해’를 주장하던 검찰과 여당의 ‘언론플레이’가 무색할 지경입니다.

 

검찰은 “이재명 대표의 혼잣말까지 받아 적었다”면서 제1야당 대표 폄훼로 덧칠한 ‘언론플레이’가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검찰은 대체 왜 이재명 대표를 다시 부른 것입니까? ‘검찰 포토라인’에 다시 한 번 세워 망신 주려는 속셈으로 단식 중인 야당 대표를 소환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 하수인을 자처해 ‘정치 사냥’도 서슴지 않는 극악무도한 검찰권 행사에 분노를 금치 못합니다.

 

검찰은 자신들의 모습이 얼마나 추악해 보이는지 되돌아보기 바랍니다.

 

검찰은 대장동에서 백현동으로,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으로 끊임없이 혐의를 갈아타고 있지만 입증한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검찰은 수사를 빙자해 야당 대표를 지독하게 괴롭히고, 망신 주고, 나아가 인격을 살인하려 하고 있습니다. 

 

대체 누가 검찰에 야당 대표를 모욕하고 인격을 비하할 권리를 주었습니까? ‘내가 국가’라고 착각하는 검찰 출신 대통령입니까?

 

검찰은 윤석열 대통령의 정적을 죽이기 위한 무도한 검찰권 행사를 지금 당장 중단하십시오. 검찰의 업보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음을 국민과 함께 경고합니다.

 

2023년 9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