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검찰은 무도한 조사로도 부족해 야당 대표의 인격까지 살인하려고 합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37
  • 게시일 : 2023-09-12 10:44:29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 검찰은 무도한 조사로도 부족해 야당 대표의 인격까지 살인하려고 합니까? 

오늘 이재명 대표는 단식으로 지친 몸에도 검찰에 재출석합니다. 

그러나 검찰은 이재명 대표의 “혼잣말까지 받아 적었다”며 제1야당 대표를 폄훼하기 위해 비열한 언론플레이를 펼치고 있습니다. 

심문 과정에서 정치공작 수사의 부당성을 지적한 것을 어떻게 검사의 질문과 상관없는 혼잣말을 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까? 야당 대표를 조롱하려는 것입니까?

빈 깡통처럼 내용 없는 조사를 정당화하려고 이 대표의 질타를 혼잣말로 호도하는 검찰의 행태에 정말 어처구니없습니다. 

대체 누가 검찰에 이재명 대표의 인격을 비하할 권리를 주었습니까? 국가형벌권에는 인격살인권도 있습니까? 명백한 검찰권 남용입니다.

시종일관 시간을 끌기 위해 내용 없는 질문을 하고, 이미 답한 질문을 다시 하고, 기록을 남기기 위한 의미 없는 질문을 한 것은 검찰입니다. 

조사 시간이 부족했다며 이재명 대표를 다시 소환해놓고 조롱하듯 야당 대표를 매도하는 검찰의 비열함에 분노를 느낍니다. 

검찰은 혐의 입증에 자신이 없어 비열한 언론플레이로 야당 대표를 인격 살인하려는 것입니까? 

검찰은 시간 끌기 수사와 비열한 언론플레이를 멈추고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를 제시하십시오. 

검찰의 지독한 정치공작 수사와 비열한 언론플레이에 국민은 지긋지긋합니다.

2023년 9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