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잼버리 사태에서 드러난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을 낱낱이 밝히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24
  • 게시일 : 2023-08-14 12:10:16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8월 14일(월) 오전 11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잼버리 사태에서 드러난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을 낱낱이 밝히겠습니다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막을 내리자마자 정부여당이 책임을 전 정부와 전북도에 전가하고 나섰습니다.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파행으로 드러난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난맥을 가리기 위한 막장 인질극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국가적 위상을 드높여왔던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오점을 남겼습니다.

 

과거와 달라진 것은, 오직 하나 정권이 바뀐 것뿐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 후 1년 반 동안 무엇을 점검하고, 무슨 대책을 세운 것입니까?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준비 부족은 ‘전 정부 탓’으로 돌리고 부실 운영은 전라북도에 떠넘기고 있습니다.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면 그 공을 이전 정부에 돌렸겠습니까?

 

윤석열 정부의 무능이 드러나면 무책임으로 대응하며 탓할 사람부터 찾는 것이 현 정부여당의 매뉴얼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을 숨길 수는 없습니다. 국민의 60%가 잼버리 대회의 파행 책임은 윤석열 정부에 있다고 판단하고 계십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국민과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현 정부와 여당은 남 탓만 하고 있으니 염치는 어디다 팔아치운 것입니까?

 

국민이 정말 실망하는 것은 국정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무성의한 자세입니다. 행사 운영 등 대회 전반을 이끌어갈 책임은 당연히 현 정부에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 숱한 경고에도 무사안일과 주먹구구로 일관하며 국제적 망신을 산 것은 윤석열 정부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잼버리 참사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내 반복되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무능력과 무책임을 바로 잡겠습니다.

 

2023년 8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