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한규 원내대변인] 한덕수 총리님, 지금이 잼버리를 잘 마무리했다고 자화자찬할 때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5
  • 게시일 : 2023-08-13 14:35:36

김한규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한덕수 총리님, 지금이 잼버리를 잘 마무리했다고 자화자찬할 때입니까?


온 국민을 당황하게 했던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어제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잼버리의 어원인 '유쾌한 잔치'보다는 '한심한 행정'이라는 말이 키워드로 꼽힐 정도로 나라 안팎에 민폐를 끼친 행사였습니다.


반성과 성찰을 해도 모자란 시점에 한덕수 총리는 "문제해결 능력이 놀라웠다"는 해외 대사들의 인사치레를 인용하며 자화자찬에 빠졌습니다.


본인들이 일으킨 문제를 국민들이 나서서 수습한 것인데도 부끄러움은 조금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총리가 자화자찬에 빠진 어제, 잼버리 야영장의 전기 설비가 누전과 배선 노출로 42%나 안전 점검을 통과하지 못했음에도 개영식을 강행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마터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나다고 자랑하기보다 사과부터 하고 미흡했던 부분을 점검하겠다고 말했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이제부터 본격적인 '정산'의 시간입니다. 민주당은 다가오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에서 무엇이 전 세계가 우리 정부의 국제 행사 개최능력을 의심하게 만들었는지, 왜 세계대회가 처참한 수준으로 치러졌는지, 어떻게 행정참사의 재발을 막을 것인지 낱낱이 파헤칠 것입니다. 절대 유야무야 넘어가지 않겠습니다. 


2023년 8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