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한규 원내대변인] 입은 삐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하는 분은 윤재옥 원내대표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52
  • 게시일 : 2023-08-11 12:10:16
김한규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8월 11일(금)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입은 삐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하는 분은 윤재옥 원내대표입니다

조금 전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민주당이 잼버리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정부에 뒤집어씌운다고 말했습니다.

입은 삐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하는 분은 윤재옥 원내대표입니다. 잼버리 사태는 분명히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방기한 윤석열 정부의 책임입니다.

그리고 부산 엑스포 얘기로 말꼬리 잡지 마십시오. 영국 BBC 방송이 이번 대회는 한국의 역량으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평가하는 등 전 세계가 우리 정부의 국제 행사 개최능력을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이를 유치하지 못하면 이번 잼버리 행사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윤석열 정부의 책임입니다.

며칠 전 잼버리 조직위가 천 명이 넘는 스위스 학생대원들은 서울로 배치하고, 운영팀은 300km 이상 떨어진 순천으로 배치해 이산가족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안 스위스 운영팀이 강력하게 항의하는 소동까지 빚어졌는데, 이런 경험을 한 스위스가 우리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잼버리에 참여한 어떤 나라가 부산 엑스포 개최에 힘을 실어주겠습니까? 정말 안타깝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너무나도 뻔한 일입니다.

윤석열 정부 들어 가슴 아픈 참사와 행정 실패가 많았는데,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야당의 비판을 듣고 바꿀 것은 바꾸고, 고칠 것은 고치면서 국정을 운영해야 합니다.

그리고 야당의 상식적인 비판도 받아들이지 못할 거라면 앞으로 집권하지 마십시오. 그게 국민과 나라를 위한 길입니다.

2023년 8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