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했던 청년, 명령에 충실했던 병사를 기억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69
  • 게시일 : 2023-07-22 14:13:42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논평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했던 청년, 명령에 충실했던 병사를 기억하겠습니다

 

경북 예천에서 실종자 수색 중 순직한 故 채수근 상병의 영결식이 오늘 거행되었습니다.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했던 청년, 명령에 충실했던 병사를 기억하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슬픔에 빠져있을 故 채수근 상병의 유족들께 깊은 위로를 드립니다.

 

故 채수근 상병은 기본적인 안전장비도 지급받지 못한 채 임무에 투입되었고 차가운 시신이 되어 돌아와야 했습니다.

 

누구보다 뜨거운 애국심으로 해병대에 자진 입대한 애국 청년입니다. 하지만 군은 故 채수근 상병을 구명조끼도 없이 거센 물살에 내몰았습니다.

 

군 당국은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을 통해 다시는 비통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는 유족들의 간절한 염원에 책임 있게 대답해야 합니다.

 

또한 제반규정과 수칙 등 근본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주기 바랍니다.

 

안타까운 순직에 훈장을 추서하는 것보다, 사전에 다시는 이런 비통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지금도 국군 장병들이 수해 현장에서 복구 작업을 하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들 국군 장병이 있기에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국군 장병께 경의를 표하며, 순직하신 故 채수근 상병을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이러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민이 부여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7월 2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