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서혜석 대변인 최고위원회의 결과 및 현안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14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7년 5월 11일(금) 09:55
▷ 장  소 : 중앙당 브리핑룸


오늘 오전에 있었던 최고위원회의 비공개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겠다.


의결사항이 하나 있었다. 대중교통특별위원장 임명의 건이 있었는데, 제안 설명은 ‘국민통합실천본부 직능분야 광역 위원회 산하 대중교통특별위원회 조직의 확대 강화를 위해서 대중교통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임명하는 건’이 올라왔다.
현재 위원장은 송영길 의원인데 공동위원장 한 분을 더 추가로 임명하는 건이었다.
의결 주문은 이렇다. ‘국민통합실천본부 직능분야 광역위원회 산하 대중교통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에 김남배 당원을 임명한다.’는 것이었다.
김남배 씨는 열린우리당의 직능특별위원장을 맞고 있고,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고, 전국교통단체총연합회 부회장을 현재 맡고 있다.


원내대표의 보고가 있었다. 유필우 의원께서 탈당을 하심으로 인해서, 제4정조위원장이 공석이 되어서, 노영민 의원을 제4정조위원장으로 임명하셨다는 보고가 있었다.


모두 아시다시피 오늘 10시 반부터 민주당의 박상천 대표와 우리당 정세균 의장님의 회동이 있다. 이 회동에서 평화개혁미래세력 대통합의 새로운 모멘텀이 확보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 질의 답변
- 지난번에 원내대표께서 상임고문단을 통합추진위원회에 합류하게 하는 부분은?
= 그 부분에 대해 잠깐 언급이 있었는데 제가 말씀드리지 않은 이유는, 오늘 중요한 부분이 박상천 대표와의 회동 건이기 때문에 그 부분의 언급이 있었으나 다음번에 정리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래서 아마 다음번 회의에 정리되어 나올 것 같다. 오늘은 정세균 당의장과 민주당 대표와의 만남 때문에 회의를 길게 못했다.


 



2007년 5월 11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