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창사 52주년 기념식 김근태 당의장 축사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84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6년 12월 14일 (목) 17:20
▷ 장  소 : CBS 본사
 


CBS 창사 52돌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조금전 이정식 사장님이 ‘세계로, 미래로, 하나로’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다. CBS 제2창사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비전이 한껏 담겨 있는 것 같다. 그런 마음을 안고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다 아시는 것처럼 CBS는 한국전쟁 직후인 1954년 대한민국 최초의 민영방송으로 시작했다. 우리에게 CBS가 소중한 것은 지난 반세기동안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에 정말로 큰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서슬 퍼런 군사독재시절에도 민주주의를 위해 CBS의 모든 식구들은 몸을 아끼지 않았다. 어디 이 뿐인가. 우리 사회의 지역과 계층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남북 화해와 통일을 위한 일에도 전력을 다해왔다.


CBS는 큰 방송이기보다 신뢰받고 공정한 방송이 되길 원한다는 말씀을 들었다. 그 꿈은 이미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싶다. CBS는 공정한 뉴스와 예리한 분석으로 민주주의에 목말라하던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그 역사를 많은 우리 국민이 기억하고 있다. 지금도 이 전통을 이어져오고 있다. 국민들은 여러분을 신뢰하고 인정하고 있다고 저는 확신한다. CBS가족 여러분은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져도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민족과 지역, 세대간의 갈등을 넘어 새로운 통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참언론이 되어 달라. 믿고 성원하겠다.
다시 한 번 52돌 창사를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제2의 도약을 이루실 것을 염원한다. 축하드린다.


 


2006년 12월 14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