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당직 인선 관련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65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6년 1월 27일(금) 10:30
▷ 장  소 : 국회 기자실
▷ 브리핑 : 노웅래 공보부대표


새해에는 생산적이고 국민들을 편하게 하는 정치를 했으면 좋겠다. 2005년에 못한 밀린 숙제를 새해에는 멋지게 힘을 합쳐서 했으면 좋겠다. 비정규직 관련법, 미처리 25개 법안, 국민연금법, 선거법 개정 등 많은 법안을 새해에는 멋지게 힘을 합쳐 처리했으면 좋겠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한나라당이 등원을 해 주셔야겠다. 조속한 시일내 등원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


원내 당직 인선 결과를 말씀드리겠다.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당 정책위의장은 강봉균 의원을 지명했고,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는 송영길 의원을 임명했다. 당헌에 따라 열린정책연구원 수석부원장도 겸임하게 된다. 송영길 의원은 16대, 17대에 걸쳐 재경위에서 맹활약하여 전문적 역량을 검증받고 최근 8.31 부동산대책과 관련해서 세제법안을 처리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젊고 전문적인 역량이 충분한 의원으로서 수석부의장에 임명했다.


정조위원장을 말씀드리겠다.
제1정조위원장은 최재천 의원이다. 제1정조위는 법제사법, 행정자치 위원회가 포함된다.
제2정조위원장은 이근식 의원이다. 통외통, 국방, 정보위원회가 해당된다.
제3정조위원장은 우제창 의원이다. 재정경제, 정무, 예결위원회가 해당된다.
제4정조위원장은 정장선 의원이다. 과기정, 농해수, 산자, 건교위원회가 해당된다.
제5정조위원장은 이목희 의원이다. 보건복지, 환경노동위원회가 해당된다.
제4정조위원장과 제5정조위원장은 유임됐다. 정장선위원장과 이목희위원장은 그동안 부동산관련 입법이나 비정규직 법안 입법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정조위원장으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받아 유임하게 됐다.
제6정조위원장은 이은영 의원이다. 교육, 문화관광, 여성위원회가 해당된다.


정책위부의장은 김명자 의원, 문병호 의원, 심재덕 의원, 이시종 의원, 채수찬 의원으로 임명했다.


원내대표 비서실장에는 장경수 의원이 임명됐다.
어제 일부 원내부대표는 수석 부대표 두분과 공보 부대표를 임명했는데, 나머지 부대표 임명을 말씀드리겠다.
기획담당 김현미 의원, 의원 담당 선병렬, 주승용 의원, 전략담당 이화영 의원, 법무담당 정성호 의원, 의사담당 최철국 의원이 부대표로 임명됐다.
이상이다.



2006년 1월 27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