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비상집행위원회의 전병헌 대변인 결과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15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5년 11월 7일(월) 10:20
▷ 장  소 : 국회 기자실



□ 창당 2주년 기념행사(11.11 기념식, 11.13 북한산 등반행사)
   - 정세균 당의장 향후 정국운영 로드맵 설명 예정


창당 2주년기념 행사를 창당 기념일인 11월 11일 오전 10시 중앙당 당사 앞마당에서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반성과 제2의 창당 각오를 통한 새출발을 다짐하고 단합과 결속을 통해 집권여당으로서 거듭나는 계기로 준비를 할 예정이다. 이날 정세균 당의장은 향후 정국운영과 관련된 대략적인 정국운영 로드맵을 국민들께 설명드리고,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드리는 다짐의 글을 통해서 우리당의 쇄신과 반성, 새출발을 다짐하고 우리당의 새로운 도약의 터전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아울러 이틀 뒤인 11월 13일 일요일 오전 10시에 반성과 새로운 출발 다짐의 산행을 북한산에서 할 예정이다. 이날 반성과 새로운 출발 다짐의 산행은 당 지도부와 당원동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 전국대의원대회 준비기획단 구성(단장: 이호웅 집행위원, 간사:김영술 사무3부총장)


전국대의원대회 준비기획단을 구성했다. 단장은 이호웅 집행위원이 맞기로 했고, 간사에는 김영술 사무 제 3부총장, 조직담당 부총장이 맞기로 했고, 준비기획단의 위원들은 단장의 추천에 의해서 당의장과 협의하고 추후 집행위원회의 인준을 거치기로 하였다.



□ 열린우리당 상주참사 특별조사단 구성 예정


사망자가 11명, 부상자가 145명에 이르는 상주 참사와 관련해서 수사와 참사의 해결과정에 상주 시민들의 많은 불만이 폭발하고 있다는 현지의 보고가 있었다. 따라서 열린우리당은 상주참사 특별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고, 위원장과 위원들은 당의장이 사무총장과 협의하여 구성을 완료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상주 현장에 파견하여 상주 참사와 관련된 수습의 과정과 수사의 과정을 조사활동을 통해서 상주시민들의 불만과 억울함이 없도록 해소시켜 나갈 예정이다.



□ 김대중 전 대통령 예방 예정(11.8(화) 오전10:30/김대중 도서관)


이번에 열린우리당 신임 집행위원 전원은 내일 오전 10시 30분에 김대중 전 대통령님을 김대중 도서관에서 방문하고 인사를 드릴 예정에 있다.


신임 집행위원들이 신임 지도부를 구성한 이래 잠시 쉬셨던 배기선 사무총장께서 오늘 집행위원회 회의에 처음으로 참석해서 당무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005년 11월 7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