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영식 공보부대표 정례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93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5년 10월 19일(수) 09:25
▷ 장  소 : 국회 기자실


오늘 오후 두시에 본회의가 예정되어 있다.
오늘 본회의 처리 예상 안건으로 18건이 올라와 있다.
농해수위 위원장 사임의 건, 고등교육법 일부 개정 법률안, 교육기본법 중 개정 법률안 등 법률안이 16건, 양당간 합의해서 국회내 설치하기로 한 국민연금제도개선특위, 지방행정체제개편특위 구성 결의안이 오늘 처리 안건으로 올라와 있다. 두개 특위 구성은 여야간 합의된 사항이기 때문에 오전 10시 30분 국회 운영위에서 결의안을 처리 후 본회의에 상정해서 오후 두시 본회의에서 두개 특위가 구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10시부터 건교위 전체회의가 예정되어 있다. 건교위에서 주로 다룰 안건은 8.31부동산종합대책 후속 관련 입법 중 건교위 법률을 오늘 상정 대체 토론 후 소위로 회부하는 안건이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건교위로 회부되어 상정 예정된 법안은 주택법, 국민임대주택건설등에관한특별조치법, 도시구조개선특별법, 국토의계획이용에관한법률, 기반시설부담금에관한법률, 공익사업을위한토지등의취득및보상에관한법률, 개발이익환수에관한법률 등 6건으로 예정되어 있다.


오늘로 사립학교법 2차 심사기한이 종료된다. 지금까지 양당간 두 세 차례 수석부대표와 해당 정조위원장이 참여하는 실무협의를 가졌지만, 양당의 기본 견해와 입장에서 크게 진전된 합의사항을 이끌어 내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서 오늘 오전 11시 국회의장께서 양당대표와 김진표 교육 부총리, 황우여 국회 교육위위원장, 양당 수석부대표, 정조위원장을 의장실로 소집했다. 마지막으로 국회의장 주재로 양당간 입장과 의견 조율을 갖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오늘 11시 회의에서 최대한 사립학교법 처리를 위한 양당간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적 회의를 가진 뒤 국회의장께서 그에 대한 결론과 향후 계획을 밝히실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 10월 19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