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영선 원내대변인 원내일일브리핑(오후)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14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4년 9월 14일(화) 15:30
▷ 장 소 : 국회 기자실

- 천정배 원내대표께서 오늘 공식적으로 한나라당 김덕룡 원내대표께 공개 대표회담을 제의했다. 한나라당이 이를 받아들여 내일 11시 귀빈식당에서 대표회담을 갖게 된다. 양당의 원내대표와 수석부대표가 배석하여 총 4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예상되는 의제는 기금관리기본법, 재래시장육성특별법, 결산 문제, 언발위 문제, 외교협의회장 구성 문제, 반민족행위진상규명특별법, 공정거래법, 국보법, 교육위 문제 등으로 이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교육위에서는 오늘 고교등급제에 관련한 성명발표가 있었다. 현재 우리당 교육위 의원들이 회의 소집을 요구한 상태인데 아직까지 회의는 열리지 않고 있다.

- 정무위는 현재 법안심사소위가 속개될 것이라는 전병헌 소위 위원장의 전언이 있었다. 지금까지 한나라당의 회의절차상 문제 제기로 양당이 접전을 벌이다 정회를 하고 다시 회의를 속개하기로 한 것이다. 전병헌 소위위원장은 내일 정무위 전체회의에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중개정법률안을 상정하는 것을 목표로, 오늘 법안심사 소위는 끝장토론을 하겠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내일 사모투자펀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 지난번 말씀드린 대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에 대한 설명회를 대표 주재로 그 다음주에 관련자를 모시고 하기로 했다. 내일 국회 당의장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설명회가 있으며 참석자는 원내대표와 재경위․정무위 소속위원, 자산운용업계관련전문가, 재경부․금감위 실무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모투자펀드의 의의와 금융시장과 경제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그리고 활성화 전망과 업계가 해야 할일에 대해서, 또 건전한 사모투자펀드 육성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한 토의가 약 한 시간 정도 있을 예정이다.

- 내일 아침에는 국가보안법 TFT 회의가 7시에, 과거사 특위회의가 7시30분에 예정돼 있다.


2004년 9월 14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