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영선 원내대변인 원내 일일브리핑(오후)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08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4년 9월 9일(목) 15시 30분
▷ 장 소 : 국회 기자실


- 오전에 정통부 당정협의가 있었다. 협의 내용은 당 홈페이지에 올려진 안병엽 위원장의 브리핑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란다.
- 내일 예산 당정이 예정돼 있다.
- 내일 오후 2시 본회의가 열린다. 상정 예상 안건은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중 개정법률안, 조세특례제한법중개정법률안, 관세법중개정법률안이다. 우리당이 경제살리기를 위해 주력하던 법안이 포함돼 있다. 사모펀드는 열린우리당 하반기 민생경제살리기의 두 축인 자본시장과 중소기업육성 중 자본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 국가보안법에 관련한 정책의총이 있었다. TF에 최용규 의원이 단장으로 선임되었고, 위원은 현재 인선 중이다. 내일부터 가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 천정배 원내대표 방미일정이 확정됐다. 일정은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5박6일이다. 천대표의 방미목적은 세일즈 의원외교활동과 세일즈 방미외교 활동에 집중될 것이다. 한국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경제와 우리당의 경제정책을 설명하는 IR을 뉴욕에서 가질 예정이다. 공화당․민주당 양당 지도부를 만나 위싱턴 인사이더들의 대한국관을 파악하고 한미관계에 대한 여권의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주요방문 지역은 뉴욕과 워싱턴이 될 것이다.
- 주요일정으로는 미 외교안보 책임자(행정부 고위관계자) 면담, 미의회 지도자 면담, 워싱턴 한반도 전문가 면담, Korea Society 오찬연설, Wall Street 투자자 대상 투자설명회 (오찬), 뉴욕변호사협회 (Bar Association) 연설, 교민 행사(뉴욕, 만찬)이 예정돼 있으며, 천정배 원내대표와 홍재형 정책위원장, 이종걸 수석부대표, 이계안(3정조위원장), 정의용(당국제교류협력위원장)의원이 방문하게 될 것이다.
- 천 대표와 함께 미국 취재를 원하시는 분은 우리당 원내공보 담당실로 연락주시면 이와 관련된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어제 과거사특위와 관련해서 강창일 의원과 문병호 의원의 브리핑이 있었다. 이후 기사보도에 오류가 있어 바로 잡는다.
- 법안의 명칭은 진실규명과화해를위한기본법이다. 조사기구의 명칭도 진실․화해 위원회이다. 조사대상은 해방 이후부터 최근까지 공권력에 의한 불법 비리행위이며, 조사기구의 성격은 중립적 객관적인 독립기구이다.
바로잡아 주시고 앞으로 보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알림] 원내 오후 일일브리핑은 오늘부터 오후 3시에서 3시 30분으로 변경합니다. 내일 오전 원내브리핑은 전병헌 부대표가 브리핑합니다.


2004년 9월 9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