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 관련 의혹, 대통령실 사적채용의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8월 17일(수) 오후 2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 관련 의혹, 대통령실 사적채용의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윤석열 대통령 집무실·관저 관련 의혹 및 사적 채용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밀어붙인 집무실 이전으로부터 사적채용에 이르기까지 대통령실을 둘러싼 의혹으로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실은 나날이 쌓여가는 의혹에도 국민께 소상히 소명하기는커녕 부인과 거짓 해명으로 의혹을 덮기에 급급했습니다.
그로 인해 의혹과 논란은 여전히 대통령실 주변을 부유하며 국정의 중심인 대통령실을 의혹의 복마전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께서 묻고 계신 각종 특혜 의혹과 법치 문란 사건에 대하여 진상을 규명하고, 그 책임소재를 투명하게 밝히고자 합니다.
또한 의혹 규명을 바탕으로 하여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국정조사의 주요 내용은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결정 과정, 대통령 집무실 및 관저 공사의 업체 선정 과정, 대통령비서실 직원의 사적 채용 과정, 청와대의 개방과 활용계획 수립 과정, 홍수 등 긴급재난 시 컨트롤타워 부재 및 부실 대응 의혹 등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줄곧 강조하는 ‘국민 뜻을 살피겠다’는 말이 허언이 아니라면,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국민적 의혹 해소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할 것입니다.
2022년 8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