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세계한인회장 대회 축사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47
  • 게시일 : 2003-11-11 00:00:00
장소 : 롯데호텔 사바이어홀(3층)
시간 : 오후 12:30
참석 : 열린우리당 천정배원내대표, 한나라당 권오을 정책위부의장

세계 각지에서 온 한인회장들이 한인들의 지위 향상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열린우리당 천정배 원내대표와 한나라당 권오을 정책위부의장에게 결의문을 전달하였다.

○ 천정배 원내대표

세계 각지에서 오신 한인회장 여러분!
2004년 세계 한인회장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축하드린다. 전 세계에서 한인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670만 해외 동포의 염원을 담은 결의문이라고 생각하고 당에서 적극 검토하여 최대한 뒷받침 하겠다.

이미 세계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었다. 세계 모든 언어를 모국어처럼 사용하는 해외동포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발전시키기는 것이 우리들의 힘이고, 임무이다.
해외 동포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모국과의 생상적 네트워크 추구해 ‘한민족 공동 번영시대’를 꼭 만들어가야 한다. 열린우리당이 ‘한민족 공동번영시대’를 이루는데 앞장서겠다. 참여정부와 우리당은 해외 동포들의 국내 법적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해외동포들의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이중 국적문제 해외 동포 참정권 문제도 관계부처와 협의하겠다. 여러분도 한민족 네트워크를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네트워크로 만들어 주기 바란다.

해외 동포와 7천만 민족이 하나 되어 평화통일을 이룩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길 염원한다. 감사합니다.

2004년 6월 2일
열 린 우 리 당 대 변 인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