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김건희 여사 후원업체 대통령 관저 공사 수의계약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0
  • 게시일 : 2022-08-02 11:36:50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82() 오전 11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건희 여사 후원업체 대통령 관저 공사 수의계약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김건희 여사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실이 헤어나올 수 없는 의혹과 논란의 늪에 빠지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를 후원한 업체들이 대통령 관저 공사 일부를 수의계약으로 진행한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대통령 관저를 대통령 부부의 사적 공간이라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관저는 법으로 정한 국가중요시설이자 철저한 관리를 위해 소중한 국민 혈세가 투입되는 공적 공간입니다.

 

또한 국민 혈세는 김건희 여사가 도와준 업체에 마음대로 특혜를 줄 수 있는 쌈지 돈이 아닙니다.

 

더욱이 나토 순방 민간인 동행 논란을 일으켰던 신모씨가 기타 수행원 자격이었다는 대통령실 해명과 달리 부속실 소속으로 다녀왔음도 확인됐습니다.

 

김건희 여사를 수행하기 위해 동행한 것이라면 김건희 여사가 대통령 순방행사 수행원 선정에 개입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대통령 부인이 대통령실 운영 전반에 관여해서 지인들에게 특혜를 주었다면 이는 전횡입니다.

 

거짓이 더 큰 거짓을 키우기 전에 김건희 여사의 대통령실 운영 관여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들을 거짓 해명으로 숨기려 하다 양치기 대통령실이 되지 말고 더 늦기 전에 이실직고하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운영위 등을 통해 이같은 의혹들을 낱낱이 밝히고 책임을 묻겠습니다.

 

 

20228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