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긴급안보대책회의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391
  • 게시일 : 2016-09-09 11:42:00

긴급안보대책회의 모두발언

 

일시 : 201699() 11:00

장소 : 국회 당대표 회의실

 

추미애 대표

 

북한이 제5차 핵실험 도발 행위를 한 징후가 포착이 되었다고 국방부가 발표했다. 오늘 9일 오전 북한 풍계리 핵 실험장 인근에서 인공지진으로 추정되는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다. 그래서 이 규모와 강도를 보고 북한이 5차 핵실험을 단행했을 것이라는 국방부 당국의 확인 보도가 있다.

 

우리 국민과 국제사회의 깊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명백한 유엔 결의 위반이고 한반도와 동북아에 긴장을 몰고 오는 중대한 도발행위이다. 북한 당국이 핵무기가 김정은 정권과 북한을 지켜줄 것이라고 생각하면 참으로 오판이다.

 

북한은 평화를 위협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한다. 북한은 핵실험 단행에 대한 모든 책임을 면하지 못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북한의 핵 보유를 절대 용납할 수 없으며 핵실험 도발로 국제사회를 위협하는 것은 스스로 고립을 자초하는 것에 불과함을 알아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어떤 핵무기도 한반도에 존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일관되고 확고한 원칙이다.

 

더불어민주당은 평화를 깨뜨리는 북한의 행위가 결코 용납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우리당은 안보에는 여야가 없는 만큼 정부와 함께 초당적으로 대처해서 한반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아울러 미국과 중국 등 국제사회도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협력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하는 바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당의 안보특위, 국방위, 정보위, 외통위 등을 중심으로 만반의 대응을 긴밀하게 해 나가고 추가도발 가능성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겠다.

 

20169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