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충남 부여 수해복구 지원활동 인사말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충남 부여 수해복구 지원활동 인사말
□ 일시 : 2024년 7월 23일(화) 오전 10시
□ 장소 : 충남 부여군 임천면 충절로 923-12(남부농기계임대사업소)
■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박찬대입니다. 피해 현황을 보고받았고, 여러 가지 제도적 미비점에 대해서도 좋은 제안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 매년 부여 같은 경우는 3년 연속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100년 만에 온 폭우, 올해는 200년 만에 온 폭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기후 위기로 유발되고 있는 이러한 피해가 계속적으로 발생할 텐데, 과거의 경험과 기존의 제도 가지고는 막아낼 수 없다는 것, 이걸 면밀하게 살펴서 제도적으로 이거를 잘 해내야 되지 않겠나, 그것이 바로 우리 국회가 할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지금 전체 6,300동 중에서 1,300동 정도만 복구를 했고, 5,000동 정도가 아직 미복구 상태라고 합니다. 오늘 우리 국회에서 의원들과 함께 민주당이 오겠지만, 전체 피해를 복구하는 데 얼마나 큰 힘이 될까, 그렇지만 국민과 함께 한마음으로 슬픔과 고통을 겪고 있는 농민들과 함께한다. 우리 농민들의 땀과 수고, 눈물과 우리 민주당이 함께한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땀 흘려 주시고요. 같은 마음으로 해 주시고, 여기서 느꼈던 그 마음을 국회에 가서 법과 제도와, 그리고 지원으로, 예산으로 함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 같이 농민과 함께, 농민의 땀과, 눈물과, 수고에, 우리가 같은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7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