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경기 분당 현장 기자회견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64
  • 게시일 : 2024-03-19 21:17:44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경기 분당 현장 기자회견

□ 일시 : 2024년 3월 19일(화) 오후 8시 20분
□ 장소 : 야탑광장 동측 야탑역 1번 출구 앞

■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정말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분당구민, 성남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4월 10일에 윤석열 정권을 확실하게 심판할 준비되셨습니까? 여러분이 바로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것을,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의 주권자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실 준비되셨습니까? 이광재라는 걸출한 인재를 이번 4월 10일 심판에 유용한 도구로 사용해 반드시 승리할 준비되셨습니까?

분당을의 김병욱 후보는 분당에서 3선에 도전하는 기적을 쓰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성남시 분당구는 높은 시민의식으로 이 나라의 주인이자 주권자가 바로 국민임을 증명하고, 무능하고 국민을 배반하는 정치 세력은 색깔이 어떻든 결코 받아들이지 않고 유능한 사람을 반드시 쓴다는 것을 보여주셨지 않습니까? 그래서 분당구민들과 성남시민들은 위대한 것입니다. 

이번 4월 10일에 분당구민들이 주권의식이 충천하고 시민의식이 높은 훌륭한 국민임을, 이 나라 주인임을 이 두 분을 통해서 증명해 주시겠습니까? 이제 두 분 말씀을 잠깐 들어볼 텐데 제가 분명하게 말씀드리지만 이 나라가 누구의 것입니까? 왕의 것입니까? 이 나라 대통령이 통치자요, 지배자입니까? 우리가 짧은 시간 동안 우리의 권력을 맡겨 놓은 우리의 일꾼 아닙니까? 그래서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해야 할 일은 하루, 아니 1분 1초를 아끼지 않고 어떻게 하면 이 나라가 더 나은 나라가 될 것인가, 어떻게 하면 국민들이 고통받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살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 아닙니까? 

경제를 챙기고, 민생을 챙기고, 한반도의 평화를 관리하고,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을 올리는 일, 민주주의를 더 발전시키는 일이 바로 그들이 해야 할 일 아닙니까? 그런데 지난 2년, 또 지난 4년 동안 이들이 대체 무슨 일을 했습니까? 경제를 완전히 망쳤습니다. 세상에 이렇게 망칠 수가 있습니까? 가만히 놔뒀어도 이렇게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초부자 감세하고, 서민들은 근로소득세를 더 올려 받고, 물가 올라가는 건 방치하고, 그래서 결국 골목이 다 죽어버렸지 않습니까? 사람으로 치면 심장은 점점 커져가는데 모세혈관은 피가 안 통해서 다 썩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게 건강한 신체입니까? 서민이 살아야 경제가 삽니다. 경제 망치고, 민생 망치고, 한반도가 내일 당장 전쟁이 나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위기 상황을 만들어 놨습니다. 이런 위기의 나라, 전쟁이 언제 날지 모르는 나라에 투자하겠습니까?

민주주의가 가장 발전한 모범적인 대한민국이 스웨덴 연구기관이 독재화의 길로 가고 있다고 공식 연구 발표할 만큼 국제적으로 망신거리가 되고 민주주의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여러분, 참을 수 있습니까? 아님 더 참을 것입니까? 이제 이 퇴행을 멈추고 4월 10일에 엄정하게 심판해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 새로운 출발을 이 두 분과 함께해 주십시오. 

분당을에 김병욱 후보가 이번에 꼭 당선돼야 합니다. 김병욱 후보는 훌륭하고 충직하고 성실합니다. 그래서 이 어려운 지역에서 재선을 했지만 이번에 여러분이 국민의힘에 분당을을 넘겨주실 겁니까? 분당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 나라 대한민국 민주공화국의 주인임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이번에 확실하게 3선 중진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전 강원도지사 이광재 후보의 실력 아시죠? 대한민국에서 정말 뛰어난 실력을 갖춘 분입니다. 특히 기업과 미래의 산업에 대해서 높은 식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당을 빛낼 대한민국의 실력자 이광재 후보를 반드시 국회로 보내주십시오. 

여러분, 준비되셨죠? 여러분이 이 나라 주인인 것을 확실하게 보여줍시다. 주인을 배반하고 업신 여기는 머슴들은 어떻게 마지막을 맞는지 보여주십시오. 잘하면 상을 주고 못하면 벌을 줘야 열심히 합니다. 주인이 주인 노릇을 해야 주인 대접을 받습니다. 우리가 주인 대접을 받을 만큼 살아있는 이 나라의 주권자임을 확실하게 보여줍시다.

2024년 3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