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정무위원장에 티메프 사태 관련 긴급회의 개의를 촉구한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19
  • 게시일 : 2024-08-19 16:42:24

정무위원장에 티메프 사태 관련 긴급회의 개의를 촉구한다!


사상 최대 온라인플랫폼 대참사인‘티몬-위메프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의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티메프의 대금 미정산으로 인한 영향은 단순히 입점사업자에게만 국한되어 있지 않으며, 이들 사업자와 거래 관계에 있는 도매사업, 공급사업자들까지 연쇄적 줄도산이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이다. 그리고 지난주 알렛츠를 시작으로 다른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제2‧제3의 티메프 사태가 발생할 우려 역시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때일수록 국회 정무위가 더욱 철저하게 정부의 피해 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자 구제를 위한 실질적 방책을 수립하도록 견제할 의무가 있다. 나아가 더는 티메프와 같은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종 보완 입법에 시급히 나서야 하는 의무도 국회 정무위에 있다.

앞서 민주당 정무위는 여당인 국민의힘에 티메프 관련 긴급현안질의를 정무위 차원에서 개의하자는 제안을 했으나, 국민의힘에서 거절한 바가 있다. 그러나 티메프 사태는 점점 더 심각한 국면으로 치닫고 있는바, 조속히 정무위 차원의 긴급현안 회의를 열어 신속히 사태 해결의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

국민의힘 역시 이번 사안은 여야가 없는 민생 현안임을 직시하는 것으로 안다. 국민의힘에서 정무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정무위원장이 티메프 관련 현안 회의 요구를 즉각 수용하고, 개의에 협조하는 뜻을 밝힐 것을 촉구한다.

2024.08.19.
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