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문
해병대원 특검 통과를 위한 야5당 초선 당선인 공동 기자회견문
‘해병대원 특검’ 통과를 위한 야5당 초선 당선인 공동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난 5월 21일, 윤석열 대통령은 끝끝내 ‘해병대원 특검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국민의 67%가 ‘해병대원 특검’에 찬성하고 있는 가운데 일어난 일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한 것은 ‘특검법'만이 아닙니다. 국민의 애타는 마음과 절박한 심정, 준엄한 명령을 거부한 것입니다.
이에 저희 22대 국회의원 초선 당선인들은 21대 국회의원 여러분께 다음과 같이 한마음으로 호소드립니다.
이번 총선을 통해 드러난 민심을 따라 주십시오. 오는 28일 국회에서 ‘해병대원 특검법’을 가결해 주십시오.
결자해지를 통해 21대 국회가 국민의 뜻을 받들며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께서 원하시는 바람 또한 21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해병대원 특검법’이 통과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총선 과정에서 정당을 불문하고 국민들께 가장 많이 말씀드렸던 것이 해병대원 특검을 반드시 관철하겠다는 약속이었습니다.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21대 국회의원님들께서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하게 호소드립니다.
그러나 21대 국회에서 특검법이 결국 통과되지 못한다면 이 자리에 모인 22대 국회의원 초선 당선인들이 개원 이후 가장 먼저 앞장서서 ‘해병대원 특검법'을 반드시 성사시키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해병이자 시험관 시술로 어렵게 태어난 부모님의 아들, 누군가의 친구이며 앞으로 장래가 촉망되던 한 청년의 죽음은 단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 국민을 지키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지키고, 청년들의 미래를 지키는데 정당과 정견이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22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이 자리에 모인 각 야당의 초선 당선인이 초당적으로 힘을 모으겠습니다.
특검법 통과로 해병대원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온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국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24일
제22대 국회 야5당 초선 당선인을 대리하여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조국혁신당 정춘생,
개혁신당 이주영, 진보당 정혜경, 사회민주당 한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