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

[김윤덕 국회의원 보도자료]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이 잘 안되고 있다.

  • 게시자 : 국회의원 김윤덕
  • 조회수 : 9
  • 게시일 : 2024-10-24 18:13:59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이 잘 안되고 있다.

 

-김윤덕 의원교육부 장관이 고시한 [학교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관한 고시]에 도박 예방 교육 빠져 있다 지적

-학교에서 도박예방 교육이 어떻게 얼마나 진행되는지 모니터링 필요

 

대통령까지 나서서 청소년 도박 차단을 강조할 만큼 사회적으로 청소년 도박의 심각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학교 도박 예방 교육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의원(전북, 전주시갑)은 지난 15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등을 대상으로 열린 국정감사에서 청소년 도박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문체부와 교육부 간의 긴밀한 협조를 요구했다.

 

20226월부터 초중고생 도박중독 예방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도박 중독 예방 교육을 1, 1시간 온라인으로 형식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대두되어 왔다.

 

김윤덕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10월에 교육부 장관이 발표한 [학교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관한 고시]에서 폭력, 약물, 교통, 재난 등은 교육 시간과 횟수가 정해져 있는데 반해 도박 예방 교육은 아예 교육 과정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또 학교 자체로 진행되는 예방교육이 얼마나 했는지, 누가 어떻게 했는지 관련 통계가 전혀 없어 평가를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는 것이다.

 

김윤덕 의원은 올해들어 온통 언론기사에 청소년 도박 폐해의 심각성으로

도배가 되고 있는데 청소년 도박 중독 대응 시스템이 부족하다.”고 운을 뗀 뒤 청소년 스스로도 도박 예방은 교육이 중요하다고 응답하고 있는 만큼 과도하다 싶을 만큼 도박예방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장이 나서서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학교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관한 고시]에 도박예방교육이 꼭 들어가서 정규 과정에 편성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도박 예방 교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을 하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