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탈원전은 바보같은 짓이라는 윤석열 대통령, 어떻게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는 말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59
  • 게시일 : 2022-06-22 17:03:21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622() 오후 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탈원전은 바보같은 짓이라는 윤석열 대통령, 어떻게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는 말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의 전 정부 때리기가 도를 지나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에너지정책을 정치에 이용하려는 것입니까?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 정책은 탈원전 정책이 아니라 장기적인 에너지 전환 정책입니다.

 

기후 위기에 대비해 장기적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자 하는 노력은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전세계가 바보 같은 짓을 하고 있는 것입니까?

 

윤석열 정부가 지금 시급하게 고민해야 할 과제는 2025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탄소국경조정제도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애플, BMW 등 다국적 기업들은 협력기업들에 재생에너지 100%만 사용하는 RE100 제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정부는 2025년 탄소국경조정제도 대비나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준비는 뒷전인 채 원전 살리기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기후위기는 경제위기이며, 환경은 곧 경제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원전 부활 정책은 탄소중립의 해법이 될 수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원전으로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는 윤 대통령의 고집불통과 안일한 인식이 오히려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립시키고 국가 경쟁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을 되새기길 바랍니다.

 

 

202262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