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자신의 성상납 의혹 규명 막지 말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19
  • 게시일 : 2022-06-20 11:59:33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자신의 성상납 의혹 규명 막지 말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이르면 금주에 전체회의를 열어 이준석 대표의 징계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당 대표의 정치적 생명이 걸린 중대한 사안인데 지난 4월 징계절차가 개시되고 2개월 동안 이 대표와 윤리위는 서로 돌팔매질만 하고 있으니 한심합니다.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지난 18윤리위의 정상적인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받고 있다며 당 사무처에 항의했습니다.

 

당 사무처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노력을 방해하고 있다는 말입니까?

 

경찰 수사가 먼저라며 당 윤리위의 의혹 규명 활동을 연기시키기 위해 애써왔던 이 대표가 당 사무처까지 동원한 것인지 황당합니다.

 

이 대표는 경고도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당대표의 위력을 내세워 윤리위를 압박하고 있어 국민의힘이 공당을 자처할 수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대한민국 정당사상 당대표가 징계 절차를 밟는 초유의 사태입니다. 그런데도 자신에 대한 진상 규명을 막으려고 사안을 권력 다툼으로 몰아가고 있으니 부끄러운 줄 모르는 행태입니다.

 

국민의힘은 언제까지 진흙탕 싸움만 하면서 이 대표의 징계를 미룰 작정인지, 국민들에게 똑바로 답해야 할 것입니다.

 

202262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