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상임고문단 간담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77
  • 게시일 : 2022-06-16 12:04:52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상임고문단 간담회 인사말

 

일시 : 202616() 오전 11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날씨도 좋지 못한데 오늘 상임고문님들을 모신 이유는 당이 연이은 선거 패배로 많은 갈등과 여러 가지 이견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당을 이끌어 오시면서 수없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오셨던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역사, 경험을 갖고 계신 원로 상임고문님들의 도움과 지혜를 빌리기 위해서 모셨습니다. 좋은 말씀 해 주시고, 좋은 경험들을 잘 전해 주시면 당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상임고문단이 사실은 한 18명 정도 되시는데, 오늘은 특별히 가능한 당 경험이 많으신 원로 상임 고문님들만 모셨습니다. 그리고 바쁜 일정이 있어서 참석 못하시는 분들께 불참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일곱 분을 이렇게 모셔서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다 저하고 개인적인 역사가 있으신 분들이어서 제가 감회가 새롭습니다. 우리 권노갑 고문님은 저를 영입해서 키워주신 분이십니다. 제가 첫 당직을 문희상 의장 시절에 홍보위원장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정동영 의장님 시절에 제가 대변인을 처음으로 맡았고, 그 이후로 여덟 번을 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우리 이용득 고문님은 제가 2012년에 최고위원으로 있을 때 전략본부장으로 모셨습니다. 김원기 고문님은 첫 의장하실 때 제가 초선을 달아서 의장님을 모시면서 또 연세대학교 선배님이라 연세대학교 의원 모임에서도 늘 뵀습니다. 이용희 고문님은 잘 아시지만 정치적 경력이 권노갑 의원님하고 동갑이시니까 대단한 역사를 가지고 항상 후배들을 지원하면서 오셨습니다. 한 분 한 분이 우리 당의 역사이면서 그때마다 어려운 시기를 잘 돌파해 왔던 것을 제가 기억하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전수해 주시고 당에 대한 그 애정 그대로, 앞으로 변함없이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61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