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신현영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은 ‘국민비하 막말’ 성일종 의원을 당장 징계하기 바랍니다
신현영 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국민비하 막말’ 성일종 의원을 당장 징계하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이 오늘 당내 행사에 참석해서 “임대주택에 못 사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정신질환자들이 나온다”고 주장했습니다.
임대주택에 사시는 서민 비하 막말에 경악을 금할 수 없습니다. 성일종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똑바로 해명하기 바랍니다.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할 소리입니까? 국민에 대해 얼마나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면 그런 막말이 서슴없이 나올 수 있는지 기가 막힙니다.
심지어 “그분들을 격리하는 조치들을 사전적으로 하지 않으면 국가가 책임을 다했다고 볼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성일종 의원은 논란이 되자 황급히 격려라고 말을 바꾸며 “생활이 어려운 데 쪽에 그런 환자들이 발생 빈도가 높다”는 뜻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 말이 그 말입니다. 얼마나 자신이 무지한 발언을 했는지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모습이 정말 한심합니다.
서민층에 정신질환 발생빈도가 높다는 것은 도대체 무슨 근거로 하는 말입니까? 여당이 된 국민의힘에게 국민이 보이질 않는 것 같습니다.
국민의힘은 성일종 의원의 국민 비하 막말에 대해서 즉각 사죄하고, 성일종 의원을 엄중 징계하기 바랍니다.
2022년 6월 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