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을 둘러싼 의혹과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43
  • 게시일 : 2022-06-08 15:33:32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68() 오후 3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을 둘러싼 의혹과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기 바랍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대통령실 집무실 완공을 기념해 집들이차원의 주민초청 행사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배우자를 위해 대통령 집무실을 청사 5층에서 2층으로 옮기는 것도 황당한데 집들이까지 한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 대선 당시 주가조작, 허위 학·경력으로 국민의 질타가 이어지자 아내의 역할에만 집중하겠다며 제2부속실을 만들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건희 여사의 일정과 메시지를 관리하는 배우자팀을 신설하기로 한 데 이어 대통령 집무실까지 양보했습니다.

 

실제로는 제2부속실을 만들면서도 제2부속실이라 부르지 못하고 접견실이라 부르는 것도 웃지 못할 일입니다. 이럴 것이면 왜 국민께 약속을 한 것인지 의문스럽습니다.

 

더욱이 집무실 리모델링 공사를 맡긴 업체는 지난해 121일 신규 등기를 한 6개월짜리 신생 업체이고 기술자도 2명뿐이라고 합니다.

 

보안과 시공 품질이 대단히 중요한 대통령 집무실 공사를 어떻게 이런 업체에 맡겼는지 배경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이전하며 국민 소통을 강조했지만 계속 드러나는 모습은 도대체 그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의아하게 합니다.

 

배우자팀 신설과 배우자 접견실 설치, 리모델링 계약 등 제2부속실을 둘러싼 의혹과 논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책임 있게 해명하기 바랍니다.

 

 

20226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