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 그만 ‘갈라치기 정치’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4
  • 게시일 : 2022-05-25 14:40:21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25() 오후 2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 그만 갈라치기 정치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한미 공동기자회견에서 윤석열 정부 내각의 남성 편중을 꼬집은 워싱턴포스트 기자의 질문과 윤석열 대통령의 답변이 외신을 비롯해 전 세계에 타전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기회를 적극적으로 보장해나가겠다고 답했지만 서육남으로 대변되는 남성 편중 내각을 구성해놓고 기회를 보장하겠다는 것은 이율배반적입니다.

 

그래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도 윤 대통령을 반페미니스트적 수사를 무기화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대남, 이대녀란 용어는 갈라치기 정치를 정략적으로 악용해 만들어낸 기형적인 갈등 구조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에서 이대남을 대상으로 병사 200만원 월급, 군필자 주택청약 가산점 부여 등을 공약했습니다.

 

그러나 대선이 끝나고 이들 공약들은 후퇴하거나 실현 가능성에 강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대남을 정치적 기반으로 삼으려는 얄팍한 갈라치기 정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통합 대신 갈등과 분열이 난무할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라도 사회적 갈등의 피해자인 청년세대를 정략적으로 악용하는 얄팍한 정치에서 탈피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길 바랍니다.

 

2022525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